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티맵 네비게이션 앱 어플 설치 및 사용법

by ÐłАМØПÐ 2022. 6. 9.

티맵은 skt 사용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게이션 앱 어플 입니다.

티맵을 활용하면 기본적인 네비게이션 기능 뿐만아리나, 음성 명령, 전기차 충전소 등 주변 시설 검색, 대리운전 호출 결제, 랜터카 이용, 운전점수를 활용한 보험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티맵 네비게이션 설치 및 사용법
티맵 네비게이션 설치 및 사용법

아래 다운로드 링크와 사용법에 대해서 참고하세요~!!

1. 티맵 네비게이션 설치하기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TMAP - 대리,주차,전기차 충전,킥보드를 티맵에서! - Google Play 앱

세상 모~든 이동이 필요한 틈엔, ALL NEW TMAP

play.google.com

아이폰 ios 앱스토어 다운로드

 

‎TMAP - 대리,주차,전기차충전,킥보드를 티맵에서!

‎세상 모~든 이동이 필요한 틈에 ALL NEW TMAP 내비게이션부터 대리, 주차, 킥보드, 전기차 충전까지 세상 모~든 이동이 필요한 순간 새로운 TMAP과 함께하세요! 당신의 더 나은 일상을 책임지는 TMAP

apps.apple.com

2. 티맵 사용법

티맵 상세 사용법 동영상 추천

 

3. 티맵 사용 상세 설명

1. 위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티맵을 설치합니다.

2. 티맵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gps 기능과 네트워크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티맵을 처음 실행하셨다면 초기 설정은 합니다.

 - 내차정보 :  차종 , 유종, 하이패스 사용 유무,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 회원정보 : 인공지능 누구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합니다. (음성인식 명령 "아리아")

 - 회원정보 : 단속, 주의구간 안내 설정을 모두 켜 줍니다.(필요없는 설정은 본인이 선택)

3. 목적지 검색을 통해서 목적지를 설정합니다. 

4. 최적길, 편한길, 최소시간, 무료도로, 최단거리, 고속도로 우선, 이륜차도로 우선 중에 본인에게 맞는 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가능하면 최적길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티맵 추가 상세 설명

1. 티맵은 1,900만 사용자의 주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가공해 최적의 경로 등으로 안내합니다.

2. 대리운전이 필요하다면 빠르게 호출하고 결제가 가능합니다.

3. 자동차뿐만 아니라 킥보드 이용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하고 실시간으로 최적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목적지 주변의 주차장을 검색하고 거리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렌터카를 예약하고 원하는 장소에서 배차 받을 수 있습니다.

7. 운전 도중에 주문하고 픽업 가능 매장을 안내해 줍니다.

8. T지금을 활용하면 주변의 맛집, 카페, 관광지 등의 안내를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9. 티맵을 이용하면 본인의 운전데이터를 통해서 운전점수 받을 수 있고 우수한 점수일 경우 자동차 보험료 할인 시 유리합니다.

10. TMAP 플러스 기능을 활용하면 세차부터 주유, 주차, 택시까지 풍성한 모빌리티 혜택을 구독을 통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TMAP 결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2. TMAP x NUGU 음성비서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운전이 더욱 안전해질 수 있습니다.

13. 즐겨찾기 경로를 설정하면 자주 가는 경로를 저장하고 쉽고 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